신현국 문경시장, 도시경영 부문 대상 수상
신현국 문경시장, 도시경영 부문 대상 수상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4.06.1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ICON Seoul 2024’ 시상식서
신현국 경북 문경시장은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CICON(도시문화융합컨퍼런스) Seoul 2024’시상식에서 도시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문경시)
신현국  문경시장은 지난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CICON(도시문화융합컨퍼런스) Seoul 2024’ 시상식에서 도시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문경시)

경북 문경시는 신현국 시장이 지난 1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CICON(도시문화융합컨퍼런스) Seoul 2024’ 시상식에서 도시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리아씨이오서밋과 CICON 조직위원회가 주최했다. 이날 신 시장은 ‘긍정의 힘! Yes 문경!’을 시정 구호로 삼아 탁월한 리더십과 창조혁신 경영을 통해 시의 선진화와 국가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했다.

문경시는 올해 예정된 KTX문경역 준공 시기와 발맞춰 역세권 개발사업을 추진 중이다. 문경새재 권역에 케이블카-하늘길 조성으로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도약하고자 한다.

또한 폐합성수지를 에너지 자원으로 회수하는 공공열분해 시설 조성한다. 국가의 탄소중립 실현 계획에 동참하고, 국가적·세계적으로 가치를 인정받은 돌리네습지를 보전하는 등 친환경 도시로서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신현국 시장은 “1%의 가능성도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의지로 적극적인 시정을 펼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개발사업과 자연환경 보전을 함께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의 모범 도시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