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서 트위터 배우세요~
인터넷방송서 트위터 배우세요~
  • 충남/김기룡기자
  • 승인 2010.08.12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청 CNiTV, 트위터 활용법 동영상 강좌 개설

충남도청 인터넷방송(CNiTV)이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트위터 이용법에 대한 교양강좌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 열풍과 함께 트위터 문화가 급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CNiTV에서는 시청자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고자 ‘트위터 완전 정복하기’ 강좌를 제작해 지난 6일부터 방영하고 있다.

'트위터 완전정복하기'는 KT-대전 IT서포터즈팀의 안상섭 강사의 강의로 이루어져 있으며, 강의를 들으면서 직접 따라해 볼 수 있을 만큼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무엇보다 강사가 직접 시범을 보여주며 설명하는 장면이 많아 강의를 듣는 시청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강의는 총 4강으로, 트위터의 개념에서부터 간단한 활용법은 물론 스마트폰을 활용한 트위터 이용법까지 트위터 유저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충남인터넷방송국에서는 트위터 강좌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트위터 완전정복하기 교재(PDF파일)의 무료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필요로 하는 사람은 누구나 충남도청인터넷방송국 홈페이지 (http://tv.chungnam.net) 공지사항 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충남인터넷방송을 방문하면 방송국에서 그동안 교양강좌로 마련해 놓은‘신나는 재즈댄스’,‘핫요가 배우기’,‘와인 100배 즐기기’등 다양한 동영상 강좌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