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2회 구미 푸드 페스티벌’ 개최
구미시, ‘제2회 구미 푸드 페스티벌’ 개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3.09.2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8~29일 양일간 송정 복개천에서 ‘가을이 멋있다, 구미가 맛있다’ 주제
(사진=구미시)
(사진=구미시)

경북 구미시는 지난해에 이어 ‘제2회 구미 푸드 페스티벌’을 10월의 마지막 주 토요일(28일), 일요일(29일)에 개최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환경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어린이부터 할아버지, 할머니까지 3대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먹거리,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해 ‘가을에 떠나는 행복한 가족 나들이’ 장소로 만들 계획이다.

특히 70여개의 먹거리 부스에는 200가지에 달하는 음식을 판매하는 가운데 메뉴구성은 영업자가 자부할 수 있는 최고의 메뉴에 푸드 페스티벌에서만 맛볼 수 있는 새로운 메뉴를 더해 구미의 참맛을 선보인다.

또한 KBS 트롯 전국체전 3위 학생가수 오유진, TV조선 미스트롯 2위 정미에 출연, 롯데자이언츠 응원단 전속 DJ·붐업댄스팀이 젊은이들을 위한 한밤 댄스파티를 준비하고 있다.

여기에 구미지역의 재능 있는 가수와 구미대 천무응원단, 형곡고 댄스팀, 구미고교 댄스연합이 참여해 청춘의 끼를 한껏 발산할 계획이다.

이밖에 경북도 공모사업에 선정된 송정 맛 울림 문화거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구미에서 생산되는 쌀을 활용한 구미브랜드 수제맥주(가칭 금오산)를 축제 현장에서 시음‧판매할 예정이다.

김장호 시장은 “시에서 추진하는 모든 행사는 지역상권 활성화와 시민행복이 기본원칙”이라며 “축제를 즐기면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결국 지역상권을 살리는 행복한 소비다. 송정복개천이 해를 거듭하면서 장차 최고의 먹거리축제의 메카로 자리매김토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