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구강보건의 날' 맞아 캠페인 전개
동국제약, '구강보건의 날' 맞아 캠페인 전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6.0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는 '잇몸과 임플란트 관리 위한 잇몸건강 3단계 수칙 실천'
모델들이 잇몸과 임플란트 관리 위한 잇몸건강 3단계 수칙을 알리고 있다.[사진=동국제약]
모델들이 잇몸과 임플란트 관리 위한 잇몸건강 3단계 수칙을 알리고 있다.[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은 ‘구강보건의 날(6월9일)’을 맞아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구강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지난 201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날짜는 첫 영구치가 나오는 6세의 6자와 구치(어금니)의 9자에 착안해 정했다.

캠페인 주제는 ‘잇몸과 임플란트 관리 위한 잇몸건강 3단계 수칙 실천’이다.

동국제약은 잇몸 건강과 임플란트 시술 전후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적극 알렸다. 이를 위해 △올바른 칫솔질하기 △치과 정기 방문하기 △먹는 잇몸약으로 잇몸 추가 관리하기 등 3단계 수칙을 제안하고 실천을 독려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임플란트 시술 전후의 잇몸 관리는 매우 중요한데 생각보다 소홀히 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잇몸과 임플란트 관리를 위한 3단계 수칙을 제시해 일반인들이 좀 더 구강 건강에 관심을 갖고 생활 속에서 관리하도록 격려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