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방방냉방’ 트렌드 겨냥 ‘서큐라이트 실링팬’ 론칭
GS샵, ‘방방냉방’ 트렌드 겨냥 ‘서큐라이트 실링팬’ 론칭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6.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0(토) 18:25, 방방냉방 겨냥 서큘레이터와 조명을 하나로 만든 실링팬 TV홈쇼핑 소개
GS샵이 ‘서큐라이트 실링팬’을 판매한다. [제공=GS샵]

 

제습기, 서큘레이터, 창문형 에어컨 등 여름철 냉방 가전 트렌드를 제시하며 시장을 이끌어 온 GS샵이 ‘서큐라이트 실링팬’으로 ‘방방냉방’ 트렌드를 공략한다.

GS샵은 6월 10일(토) 오후 6시 35분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서큐라이트 실링팬’을 론칭하고, 첫 방송을 기념해 최대 10% 할인 및 방송 중 구매 시 설치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서큐라이트 실링팬’은 서큘레이터와 LED 조명을 하나로 합쳐 실링팬 기능을 할 수 있게 만든 냉방 겸용 사계절 가전이다. 

‘서큐라이트 실링팬’은 천장에서 와류를 발생시켜 넓은 공간에 자연스러운 바람을 만들기 때문에 한 방향의 좁은 공간으로 바람을 쏘는 선풍기나 서큘레이터보다 자연스러운 쾌적함을 준다. 풍량도 16단계로 조절 가능하고 수면풍, 자연풍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 상황에 맞게 바람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조명은 최대 5000루멘(lm) 밝기의 확산형 LED를 사용해 적은 에너지로 공간을 더 밝게 만들 수 있다. 특히 밝기는 12단계, 색온도는 7단계로 미세한 조절이 가능해 독서할 때, 공부할 때, 잠잘 때 등 조명을 상황과 분위기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서큐라이트 실링팬’의 가장 큰 장점은 설치가 쉽다는 점이다. 조명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기존 조명을 떼어내고 그 자리에 설치하는 것만으로 공기 순환과 조명 두 마리 토끼를 간편하게 잡을 수 있다.

‘서큐라이트 실링팬’ 설치는 전국 34개 조명 전문 설치팀이 맡아 고객 집에 직접 방문해 작업해 준다. 가볍고 기존 조명 배선을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 배선 공사도 필요 없다. 단, 천장 모양이나 전기선, 조명 스위치 등 설치 환경에 따라 공사 가능 여부 및 공사비가 달라질 수 있다.

홍성택 GS샵 가전팀MD는 “최근 국제가전전시회에서 실링팬 종류의 상품이 많아지고 있고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서도 실링팬 수요가 늘고 있다”면서 “서큐라이트 실링팬은 여름철에는 냉방 가전인 동시에 겨울철 온기 순환에도 사용할 수 있는 사계절 가전이기 때문에 방방냉방을 고려 중인 고객이라면 반드시 방송을 챙겨보시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