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한국생산성본부, 스타트업 육성 '맞손'
SGI서울보증·한국생산성본부, 스타트업 육성 '맞손'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3.06.0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화 자금 및 멘토링·외부 투자유치 기회 제공
(오른쪽부터)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와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SGI상생플러스’ 사회공헌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GI서울보증)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오른쪽)와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SGI상생플러스’ 사회공헌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은 한국생산성본부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SGI상생플러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SGI상생플러스는 SGI서울보증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1년 출범 이후 현재까지 20여개의 스타트업이 발굴 및 육성됐다.

이번 상생플러스는 ‘Partnership Track(파트너십 트랙, P-Track)’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Track’ 2개 분야로 나눠 10여개 회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P-Track은 핀테크와 인슈어테크 등 SGI서울보증과 협업이 가능한 모든 사업분야의 스타트업이 지원할 수 있다. ESG-Track은 기후테크와 소셜벤처, 사회안전망 구축 등 ESG 관련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지원 가능하다.

SGI서울보증은 선발된 스타트업에 △사업화 자금 △성장단계별 맞춤형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또 오는 10월 계획된 상생데이를 통해 외부 투자유치 기회도 부여한다. 특히 협업을 원하는 스타트업과 협업 프로세스를 통해 신규 비즈니스를 개척하고 실행한다는 방침이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는 “혁신적이고 유망한 스타트업들이 상생플러스를 통해 도약할 수 있길 기원한다”며 “파트너십 경영을 통해 창업 생태계를 지원하고 기업의 생애 주기에 따른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minseob200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