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기업 채용설명회 ‘러시’
구미대, 기업 채용설명회 ‘러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3.06.02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주)에코프로비엠·(주)피앤티 채용설명회 가져
최남경 에코프로비엠 사원이 구미대 ‘채용설명회’ 장에서 회사의 복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구미대)
최남경 에코프로비엠 사원이 구미대 ‘채용설명회’ 장에서 회사의 복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구미대)
피앤티 채용설명회 모습(사진=구미대)
피앤티 채용설명회 모습(사진=구미대)

경북 구미대학교는 최근 우수한 학생들을 채용하려는 대기업과 중견기업들의 ‘채용설명회’가 잇따르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구미대에 따르면 지난 1일 구미대 성실관 시청각실에서 13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주)에코프로비엠과 (주)피앤티 ‘채용설명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들 기업들은 각각 30명의 학생들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날 설비·생산운영·기계·전자·엔지니어 등 모집을 원하는 에코프로비엠·피앤티의 채용설명회 현장에는 학생들의 열띤 질의와 기업체의 응답이 이어져 취업에 대한 열기로 가득했다.

이처럼 구미대는 지난해 채용설명회가 총15회 열린 반면, 올해는 총20회 안팎의 채용설명회가 예정돼 있어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가 예상된다.

백민수 구미대 인재개발처 교수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기업특성에 맞게 공급해 주는 수요자 맞춤형설명회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며 “구미대는 지속적인 첨단 실습기자재 지원과 함께 교수들의 열정, 그리고 학생들의 노력이 삼위일체가 돼 기업들이 요구하는 인재상을 갖추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환 구미대 총장은 “대기업과 우수 중견기업들의 이어지는 채용설명회가 학생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한층 넓히고 있다”며 “현장 맞춤형교육을 더욱 강화해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실용 인재로 양성하는데 초첨을 맞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구미대는 올 상반기 ㈜포스코, ㈜포스코케미칼, 코오롱인더스트리(주), ㈜에스원, ㈜앨앤에프, (주)아바텍, 스테츠칩팩코리아 등의 기업들의 채용설명회를 열거나 가질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도 (주)포스코, (주)DB하이텍, (주)원익큐엔씨, (주)포스코케미칼, ㈜톱텍, 현대해상화재보험(주), ㈜에코프로비엠,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주), ㈜앨앤에프 등의 채용설명회가 줄지어 예정돼 있다.

[신아일보] 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