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 모던라이언 NFT 마켓플레이스 앱 '콘크릿' 론칭
멋쟁이사자처럼, 모던라이언 NFT 마켓플레이스 앱 '콘크릿' 론칭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3.06.0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앱 가입자 대상 무료 NFT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
(이미지=멋쟁이사자처럼)
(이미지=멋쟁이사자처럼)

멋쟁이사자처럼은 현대카드와 합작법인 ‘모던라이언’이 NFT(대체불가토큰) 마켓플레이스 애플리케이션 ‘KONKRIT(콘크릿)’을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콘크릿은 모바일 환경에서 NFT 상품을 구매하고 실생활에 밀접하게 닿은 NFT를 큐레이션하는 등 기존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와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콘크릿은 △소셜 로그인을 통한 회원 가입과 지갑 생성 △본인 인증을 통한 신뢰성 확보 △신용카드·계좌이체 통한 NFT 결제 기능 제공 △구매한 NFT를 앱 내에서 직접 사용하는 클레임 기능 등이 적용됐다.

모던라이언은 앱 론칭과 함께 ‘룽 메이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가수 윤지성의 팬들을 위한 프라이빗 패스권으로 △윤지성 토크콘서트 참여권 △윤지성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취미 클래스 참여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모던라이언은 앱 가입자를 대상으로 무료 NFT 에어드랍 이벤트도 마련했다. 성격 유형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와 맞는 유형의 캐릭터 NFT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지훈 모던라이언 디렉터는 “기존 이커머스 쇼핑 경험을 웹3.0 기술을 활용해 콘크릿에 이식해 NFT가 실생활에 녹아들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며 “콘크릿 앱이 기존 NFT 구매와 거래 경험이 어렵게 느껴졌던 고객들에게 NFT를 쉽게 소유하며 놀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inseob200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