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5월 5주, 6월 모의평가 필승전략…비상교육 외 7가지 학습
[알림장] 5월 5주, 6월 모의평가 필승전략…비상교육 외 7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05.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 아이클릭아트]
[사진= 아이클릭아트]

5월5주 ‘알림장’에는 수능을 미리 경험하는 6월 모의평가 필승전략이 적혔다. 이와 함께 대입 재도전에 나서는 반수생 학습법도 제시됐다. 비상교육은 6월 모의평가를 앞두고 학습방향을 제시하는 학습앱을 제안했다. 강남하이퍼학원과 청솔학원은 ‘2024 반수반 모집을 시작했다. 에듀윌은 기사 자격증 수험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현장 학습장을 열었다. 도서는 ’세노이의 가르침‘이 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예약 판매로 급부상한 ‘최애의 아이 10’이 이번주 눈길을 끌 예정이다.

◇비상교육- 6월 모의평가 대비 ‘기출탭탭’ 제공

비상교육은 6월 모의평가를 돕기 위해 총 7개 영역의 수능, 모의고사, 학력평가 문제를 수록한 태블릿 PC 전용 수능 학습 앱 ‘기출탭탭’을 제공한다. ‘기출탭탭’을 통해 출제 경향을 확인하고 자신의 수능 학습의 방향을 조정할 수 있다. ‘기출탭탭’은 비상교육만의 노하우가 담긴 ‘프리미엄 해설’로 학습효과를 높이고 개인 맞춤 문제집 생성 기능과 셀프 학습 스케쥴링 기능 등을 통해 모의고사를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수험생 스스로 취약한 내용을 집중적으로 보완하면서 동시에 개인 맞춤형 학습이 가능해 6월 모의평가를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이투스에듀 ‘강남하이퍼학원’‧‘청솔학원’- 대입 재도전 ‘2024 반수반’ 모집

이투스에듀의 직영 학원 브랜드인 ‘강남하이퍼학원’과 ‘청솔학원’은 수능 재도전을 준비하는 반수생들을 위해 2024 반수반을 모집한다. 강남하이퍼학원의 2024 반수반은 SKY와 KAIST, 전국 의치한수 등 최상위권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수강하는 만큼 커리큘럼, 콘텐츠, 학생 관리, 입시 시스템 모두 최상위권의 니즈를 반영해 ‘100% 설계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청솔학원의 2024 반수반은 수강생의 학습 능력과 성향에 맞는 최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지점별로 풍부한 대입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입시 전문가 ‘전략 담임’이 개인에게 맞는 학습 콘텐츠와 공부 전략을 수립해 주며, 수강생의 생활, 멘탈, 입시 전략 등 수험생활 전반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짧은 기간에도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투스에듀 2024 반수반 모집.[사진=이투스에듀]
강남하이퍼학원의 '2024 반수반' 모집 안내 포스터.[사진=이투스에듀]

◇에듀윌- 전기기사 자격증 체험 ‘캠퍼스 스루’ 개최

에듀윌은 오는 30일과 31일 서울 중구 동국대 학생회관 앞에서 자사가 출간한 전기기사 등 기사 자격증 수험서를 직접 체험해보는 오프라인 캠페인 ‘캠퍼스 스루’를 실시한다. 당일 현장에서는 야외 포토 부스와 함께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을 활용한 ‘합격네컷’ 부스를 운영한다. 에듀윌 합격 말풍선 등 다양한 소품을 사용해 사진을 찍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다. 100% 당첨 뽑기 이벤트 부스도 운영한다. 이벤트 볼을 뽑으면 에듀윌 도서나 프리북, 간식용 젤리, 에듀윌 인강 수강할인권 중 한가지를 받을 수 있다. 에듀윌 기사 교재 리뷰 이벤트에서는 에듀윌 도서 2권을 훑어본 후 간단 설문에 참여하면 네이버페이 1만원권을, 참가자 전원에게는 학습 자료와 스티커팩을 증정한다.

◇대교- 1‧2급 느린학습자 인지학습상담사 자격시험 시행

대교는 경계선 지능 아동 교육 전문인력 강화를 위해 오는 7월22일 ‘제3회 느린학습자 인지학습상담사 자격시험’을 시행한다. 이번 자격시험에는 처음으로 2급뿐 아니라 1급 시험도 함께 진행된다. 2급 자격시험은 일반 교사, 학부모 등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느린학습자의 이해, 심리검사 해석, 프로그램 활용 등 3과목을 평가한다. 1급 시험 응시 자격은 아동 청소년 심리 상담 업무 또는 느린학습자 관련 업무 3년 이상 경력자로 진로지도 및 부모 상담 검정 등을 함께 평가한다. 시험은 온라인 기반 인터넷 시험(IBT)으로 비대면 시험의 부정행위를 실시간 탐지하는 AI 감독관 통제 아래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이 진행된다. 시험 접수는 오는 6월16일까지 한국평생교육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응시 가능하다.

에듀윌 엔데믹 전환 후 첫 번째 오프라인 캠페인 ‘캠퍼스 스루’ 개최[사진=에듀윌]
에듀윌 오프라인 캠페인 ‘캠퍼스 스루’ 안내 포스터.[사진=에듀윌]

◇예스24- '2023 대국민 독서 챌린지' 진행

예스24는 EBS와 함께 일상에서 책 읽는 경험의 즐거움을 알리고자 오는 7월2일까지 '대국민 독서 챌린지'를 진행한다. 먼저 '10분 온라인 독서 챌린지'는 20일간 매일 10분의 독서 챌린지를 완수하는 이벤트다. 참여방법은 예스24와 EBS가 공동선정한 도서 9권 중 1권을 선택해 읽은 뒤 일일 온라인 한 줄 필사에 참여하면 된다. 1일·5일·10일·15일·20일 일자별 독서 챌린지 완수 시 YES상품권을 참여자 전원에게 경품으로 제공한다. '챌린지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10분 독서 캘린더 내 기록된 일일 필사 내용 중 공유하고 싶은 이미지를 캡처한 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고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글 URL을 제출하면 참여 완료된다. 해당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YES상품권 2000원(100명)을 증정한다.

◇웅진씽크빅- ‘신경끄기의 기술’ 지존 캐릭터 콜라보 에디션 출시

웅진씽크빅에서 운영하는 단행본 출판 브랜드 갤리온은 글로벌 베스트셀러 ‘신경끄기의 기술’과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인 캐릭터 ‘지존(ZIZONE)’의 콜라보 특별 에디션을 출간했다. 신경끄기의 기술은 200만 팔로워를 지닌 미국 인플루언서 마크 맨슨 작가가 2017년 출간한 자기계발서다. 웅진씽크빅은 치열한 직장생활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젊은 세대를 위해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업체 ‘스튜디오 오리진’과 함께 신경끄기의 기술 특별 에디션을 출간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브랜드 ‘지존’의 ‘핑고’가 직장인으로 변한 모습을 표지로 녹여냈고 각 에피소드 별로 주제에 맞는 등장인물을 곳곳에 삽입한 것이 특징이다. 또 프롤로그에는 이번 특별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만화 ‘신경 끄기툰’을 수록해 책을 읽는 재미도 더해준다.

'신경끄기의기술' 도서 표지.[사진=웅진씽크빅]
'신경끄기의기술' 도서 표지.[사진=웅진씽크빅]

◇장원교육 키즈- 영유아 창의미술 프로그램 ‘펀아트 헤이, 하이’ 단계별 제공

장원교육 키즈(JANGONE KIDS)가 창의미술 교육 프로그램 ‘펀아트 헤이, 하이(FUNART HEY, HI)’ 단계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펀아트 헤이, 하이’는 유아교육기관 대상 영유아 창의미술 놀이 프로그램이다. ‘정답 없는 미술’이라는 슬로건으로 3~4세용 영아 프로그램 ‘펀아트 헤이’와 5~7세 유아 프로그램 ‘펀아트 하이’ 등 총 5단계 시스템으로 영유아 발달과정에 딱 맞는 미술 교육을 제공한다. 2023년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새롭게 론칭하면서 전년 대비 매출이 304% 성장하기도 했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초등생 ‘푸르넷 수학 진단평가’ 무료 제공

금성출판사 푸르넷 수학은 초등학생을 위해 학년별, 수준별로 자신의 수학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푸르넷 수학 진단평가’를 무료로 제공한다. 학년별, 수준별로 진행하는 이번 진단평가는 수학 교과과정에 대한 이해도와 학습 역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서술형 2~3문제를 포함해 총 20문제로 구성했다. 문제는 학년별로 1학기 진도 범위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와 핵심 문항으로 출제했다. 초등 1학년은 A단계, 2학년~6학년은 난이도에 따라 A, B단계를 제공해 수준별로 진단 평가를 치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진단평가가 종료 된 후에는 푸르넷 전문 선생님이 직접 1:1로 학생의 수학 진단 평가 결과를 분석해 제공받을 수 있다.

펀아트 헤이, 하이.[사진=]
'펀아트 헤이, 하이' 이미지.[사진=장원교육]

◇도서 ‘예스24’- ‘세이노의 가르침’ 12주 연속 1위

예스24 5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자산가 세이노가 지난 20여년간 발표한 칼럼을 모은 정식 출간본 ‘세이노의 가르침’이 12주 연속 차지했다. 애니메이션으로도 절찬 방영 중인 화제작 신간 ‘최애의 아이 10’이 예약 판매만으로 단숨에 2위를 기록했다. 프랑스 최고 철학과 교수의 인문 에세이 ‘모든 삶은 흐른다’가 3위에 자리했다. 이어 김승호 스노우폭스 그룹 회장의 '사장학 수업' 내용을 총망라한 ‘사장학개론’이 4위에 올랐다. 인기 판타지 액션만화 시리즈 신간 ‘원피스 ONE PIECE 105’도 예약 판매로 즉시 5위에 진입했다.

예스24 5월4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5월4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