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부산경남 서부·동부지부, 세계평화선언문 제10주년 기념식 개최
HWPL 부산경남 서부·동부지부, 세계평화선언문 제10주년 기념식 개최
  • 정현숙 기자
  • 승인 2023.05.2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10년, 평화제도의 정착 주제 성명 발표, DPCW 지지 서명 참여·평화 MOU 체결
이만희 대표 "전쟁 종식, 평화 통일 앞장서 이루는 한 해 되자"
HWPL 부산경남서부·동부지부는 25일 사하구 다대포해수욕장과 남구 평화공원에서 세계평화선언문 제10주년 기념식 및 평화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제공= HWPL 부산경남서부·동부지부
HWPL 부산경남서부·동부지부는 25일 사하구 다대포해수욕장과 남구 평화공원에서 세계평화선언문 제10주년 기념식 및 평화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제공=HWPL 부산경남서부·동부지부

HWPL 부산경남서부·동부지부는 25일 '세계평화선언문 제10주년 기념식 및 평화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부산에 위치한 HWPL 부산경남서부·동부지부는 사하구 다대포해수욕장 인근과 남구 평화공원에서 같은 시간 동시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6.25 참전용사 서종구 씨는 "6.25 전쟁 당시 학도병들의 시체로 산을 이룰 만큼 참혹했고 먹을 것도 없어 시냇물을 마시고 버텼다. 그러한 상황 속에서 참전용사들은 오직 조국을 위해 전투에 임했고 끝끝내 지켜냈다"고 회상하면서 "이러한 전쟁이 다시 일어나서는 안 된다"며 평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행사에서 부산경남서부지부와 ㈔대한민국 육군협회의 평화 MOU 체결식도 진행됐다. 양 기관은 후대에 더 좋은 세상을 유산으로 전해주고자 평화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행사에 참여한 HWPL 회원을 비롯한 시민, 지역인사 등 1000여 명은 DPCW 10조 38항 지지 서명에 동참했으며 'LP(Legislate Peace), 평화를 법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전쟁 중단과 평화 국제법 제정을 촉구하는 걷기 행사로 마무리됐다.

이날 행사는 국제청년평화그룹(IPYG),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주최로 부산뿐 아니라 서울에서 열린 본 행사를 시작으로 10개 언어로 번역돼 세계 각국에 생중계됐으며, 국내 주요 도시를 포함한 59개국 89개소에서 이달 말까지 이어진다. 

jyd3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