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강원 토종 다래로 만든 에이드 출시
세븐일레븐, 강원 토종 다래로 만든 에이드 출시
  • 박소연 기자
  • 승인 2023.05.17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산 '청산' 품종 활용…'농가 상생'
토종다래에이드.[이미지=세븐일레븐]
토종다래에이드.[이미지=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PB(자체브랜드) 파우치음료 ‘세븐셀렉트 토종다래에이드’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토종다래에이드는 강원도 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토종다래 ‘청산’을 원료로 한다. 영월에서 15년간 토종다래농사를 지어온 강소농(强小農) 곽미옥씨가 생산한 과물을 활용했다.

해당 상품은 일반 용량인 230밀리리터(㎖)보다 35% 증량된 320㎖다. 이달 말까지 에코 얼음컵도 무료 증정된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2021년 8월 농촌진흥청과 협약을 맺고 지역 농가 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역 우수 농업인의 농산물을 활용해 △샤인머스캣에이드 △허니복숭아에이드 △제주천혜향에이드 △상주곶감수정과 △99.9 사과즙 △명인딸기에이드 △구좌당근사과에이드 등 파우치음료 7종을 선보였다. 해당 파우치음료 매출은 전년 대비 60% 신장했다. 관련 농산물 매수량도 100톤(t)을 돌파했다.

이시철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담당MD(상품기획자)는 “농촌진흥청과 선보이고 있는 지역 농가 살리기 프로젝트가 강소농의 농산물 판로 확대와 더불어 당사 고객에게 고품질 농산물을 활용한 우수상품을 제공하는 상호 윈윈(win-win)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 알리기에 적극 앞장서 차별화 상품을 개발하고 국산 농산물 판매량 확대에도 기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aksy@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