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짠커피·향커피 출시…페트 커피 확대
이마트24, 짠커피·향커피 출시…페트 커피 확대
  • 박소연 기자
  • 승인 2023.05.17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쓴커피·단커피 누적 판매 1000만↑
아임e 쓴·단·짠·향커피.[이미지=이마트24]
아임e 쓴·단·짠·향커피.[이미지=이마트24]

이마트24는 자체 브랜드(PB) 페트 커피 2종(짠커피·향커피)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가성비·가용비(가격 대비 성능·용량)를 콘셉트로 한 500밀리리터(㎖) 커피 상품이다.

‘아임e 짠커피’는 캐러멜 라떼에 소금이 가미돼 단짠 조합이 특징이다. ‘아임e 향커피’는 브라질산 원두에 헤이즐넛향이 어우러져 고소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이마트24의 설명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단순하지만 상품 속성과 맛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상품명을 강조했다. 해당 상품들은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된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페트 커피 매출은 전년 대비 평균 30퍼센트(%) 이상 꾸준히 증가했다. 2019년 선보인 ‘아임e 쓴커피·단커피’는 지난해 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페트 커피 인기에 힘입어 이마트24는 쓴커피·단커피·짠커피·향커피 등 4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유진 이마트24 데일리팀 선임MD(상품기획자)는 “페트 커피를 즐기는 고객이 늘어난 추세에 따라 ‘단짠’과 ‘향’을 키워드로 트렌디한 맛과 패키지를 적용한 상품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상품을 지속 확대해 고객 만족과 가맹점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ksy@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