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X아름다운가게, ‘중고 상품을 환경교육키트’로 업사이클링 ESG 캠페인 진행
GS리테일X아름다운가게, ‘중고 상품을 환경교육키트’로 업사이클링 ESG 캠페인 진행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5.1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6일까지 중고 상품 기부한 고객에게 박스당 GS25 3,000원 쿠폰 증정
GS리테일이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ESG활동을 펼친다. [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아름다운 가게와 손을 잡고, 입지 않는 옷을 기부 받아 어린이들이게 멋진 환경교육키트를 선물하는 업사이클링 캠페인 ‘친환경으로 지구구하기’(이하 친구)를 통해 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일상에서 함께하는 나눔플랫폼 GS리테일은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1년부터 헌 옷 등을 기부 받아 이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만드는 친환경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오는 6월 16일까지 진행하는 23년 캠페인에서는 기후 변화로 인한 생태계의 위기성을 알아보고, 살아가고 있는 지구에 생기는 탄소발자국을 줄여갈 방법을 제안한다.

친구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편의점 GS25를 방문해 반값택배로 헌옷을 기부하면 된다. 기부한 고객에게는 1박스마다 GS25 쿠폰 3,000원권을 증정한다.

박스에는 면티셔츠, 와이셔츠, 남방, 청바지 등 의류와 재사용이 가능한 가방, 지갑, 신발 등 잡화류도 기부 가능하며, 박스에는 3개 이상의 물품을 담으면 된다. 기부 받은 물품은 환경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업사이클링 환경교육키트로 만들어 취약계층 어린이 1,000명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반값택배 비용은 참여자 부담이다.

김시연 GS리테일 사회공헌파트 파트장은 “GS리테일은 임직원 뿐만 아니라, 저희 매장, 사이트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안쓰는 옷을 기부해 편의점 쿠폰을 받고, 기부 받은 상품을 환경 교육용으로 활용하는 행사로 고객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