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플랜테리어에도 감성이 필요해! ‘원예용품 기획전’진행
다이소, 플랜테리어에도 감성이 필요해! ‘원예용품 기획전’진행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4.2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예도구, 분갈이 용품 등 총 60여 종의 상품 구성
다이소가 원예용품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성다이소]

프랜차이즈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원예용품 기획전’을 진행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원예용품에 트렌디한 디자인과 컬러를 담은 ‘네잎클로버 시리즈’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고, 원예도구, 분갈이 용품 등 총 60여 종의 상품을 구성했다.

네잎클로버의 모양과 색감에서 디자인 모티브를 가져온 ‘네잎클로버 시리즈’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플랜테리어(‘플랜트+인테리어’의 합성어) 생활’도 트렌디하게 즐길 수 있도록 원예도구에도 감성을 담았다. ‘클로버 패턴토시’ 는 남/녀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로 톤 다운 된 브라운과 올리브 색감을 사용했고 클로버 패턴이 귀여워 눈길을 사로잡는 아이템이다.

원예장갑은 디자인이 화려한 패턴과 심플한 패턴 두 가지로 구성했다. ‘클러버 라텍스 원예장갑’ 은 장갑에 미끄럼 방지를 할 수 있는 ‘라텍스 코팅’을 했고, ‘클러버 니트릴 원예장갑’은 내구성을 높여주는 ‘니트릴 코팅’ 을 해 작업용 장갑으로 알맞은 상품이다.

원예 가위는 사용하는 목적에 따라 따로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가위를 트렌디한 색감으로 기획했다. 짙은 그린, 옆은 그린, 갈색 등을 사용해 다른 원예 도구들과 세트로 구매하는 것도 괜찮다.

‘원예용 짧은 가위’ 는 열매를 수확하거나 줄기를 다듬을 때 사용하고 좋고, ‘원예용 꽃 가위’ 는 꽃을 다듬을 때 사용하기 적당하고 ‘원예용 반달 가위’ 는 굵은 가지를 다듬을 때 사용하기 괜찮다.

이 밖에도, 화분의 분갈이를 할 때 바닥에 깔 수 있는 ‘방수코팅 분갈이 매트’와 여러 사이즈의 화분, 물조루, 식물영양제와 분갈이 흙 등 플랜테리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도 가성비 높게 원예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주)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플랜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색다른 감성의 원예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나만의 정원’을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원예용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