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글로벌 온라인 가구 전문관 선봬
현대리바트, 글로벌 온라인 가구 전문관 선봬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4.2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국 28개 제조사 상품 선별…수입·배송·설치·A/S 운영
세계가구관 메인화면.[이미지=현대리바트]
세계가구관 메인화면.[이미지=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가 온라인 해외 가구 전문관으로 다변화된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응하고 온라인 가구시장에서 차별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리바트는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 내 온라인 해외 가구 전문관 ‘세계가구관(Global Livart Gallery)’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세계가구관은 명품 가구로 유명한 이탈리아부터 가나·인도·터키 등 13개국 28개 제조사의 740여종의 다양한 가구를 선보인다. 이곳에서는 기성 가구 브랜드의 상품뿐 아니라 유수의 제조 역량을 갖춘 해외 제조업체의 가구도 소개한다.

국내 가구 업체가 10여개 국가에서 특색 있는 수백여 가구 제품을 직접 선별해 국내에 선보이는 것은 세계가구관이 첫 사례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주류로 떠오른 온라인 가구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급화·다변화된 소비자 니즈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세계가구관을 선보이게 됐다”며 “당사가 직접 발굴한 전 세계의 다채롭고 독특한 가구와 함께 가구사별 역사와 강점, 디자이너별 디자인 철학과 약력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세계가구관은 리바트몰 메인 화면의 ‘세계가구’ 탭을 클릭한 뒤 세계지도 형태의 화면을 통해 각 대륙별·국가별 브랜드와 가구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세계가구관에서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한 이탈리아 마지스(MAGIS)사(社)의 ‘피나 체어 시리즈’를 비롯해 모그(MOGG), 무스타슈(MOUSTACHE) 등 유럽 명품 가구 브랜드의 상품은 물론 국내 소개된 적 없는 케냐·태국 등 신흥 제조국의 수공예 장인이 만든 소품·소가구 등도 선보인다.

또 세계 3대 산업 디자이너로 꼽히는 카림 라시드가 소속된 이탈리아 토넬리(TONELLI)를 비롯해 아르투(ARTU), 미니폼즈(MINIFORMS) 등 글로벌 가구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진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도 현대리바트가 국내 유일하게 수입 계약을 맺고 소개한다.

현대리바트는 세계가구관의 해외 업체들이 국내 소비자들에게 생소하다는 점을 고려해 가구사별 역사와 강점을 소개하는 코너와 40여명의 디자이너별 디자인 철학과 약력을 알리는 코너도 운영한다.

현대리바트는 이번 세계가구관 오픈을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했다. 현대리바트가 진출한 인도네시아·베트남·중국 현지 법인과 카타르·싱가포르 지사의 현지 인력을 통해 세계 곳곳의 가구 박람회와 현지 공장을 찾아 제품 경쟁력과 현지 인지도, 사업안정성 등에 대한 검증 작업을 진행했다.

현대리바트는 특히 세계가구관에서 판매하는 모든 수입 상품의 수입·배송·설치·사후 관리(A/S) 등 전 과정을 모두 직접 책임 운영할 방침이다.

권태진 현대리바트 영업본부장(전무)은 “이번 ‘세계가구관’ 운영으로 안전한 해외 가구 쇼핑 문화를 조성함과 동시에 가구와 인테리어에 관해 소비자들이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선도적으로 제시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