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엑스포 성공 기원’ 나무 심다
산청군, ‘엑스포 성공 기원’ 나무 심다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03.3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8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바르게살운동 도협 입장권 구매도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산청군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산청군

경남 산청군이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나무를 심으며 엑스포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군은 31일 국립산청호국원 일원에서 제78회 식목일을 맞아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산림자원의 공익적 가치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 손창봉 바르게살기운동 경남도협의회장을 비롯해 서부지방산림청 함양국유림관리소(신하철 소장), 산청군농업협동조합(조창호 조합장), 산청군산림조합(황인수 조합장), 산청군임업후계자협의회(임유현 협의회장)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3인이 1팀을 구성해 편백나무(3.6㏊, 5400본)를 식재하며 엑스포 성공 개최를 염원하고 식목일을 기념했다.

바르게살기협회 엑스포 구매약정
바르게살기협회 엑스포 구매약정

특히 이날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남도협의회는 엑스포 입장권(1300만원)을 사전 예약 약정하며 성공 개최를 응원했다.

군은 낮 최고기온이 섭씨 15도 정도인 시기가 나무심기에 가장 좋은 시기인 점을 감안해 자체적으로 매년 이맘때를 식목일로 정해 나무심기를 하고 있다.

기온이 올라 나무가 싹을 피우기 전에 묘목을 심어야 뿌리를 잘 내리고 영양분을 잘 흡수해 생장을 촉진하기 때문이다.

이승화 군수는 “식목일을 맞아 바르게살기운동 경남도협의회 회원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산청호국원에서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며 “이들의 염원과 응원을 통해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군민과 전 공무원이 합심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15일부터 10월19일까지 35일간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란 주제로 전시행사, 학술행사, 체험행사 등 다양하고 화려화게 펼쳐질 예정이다.

[신아일보] 산청/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