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메리우드대학교 MOU 체결
안산대학교-메리우드대학교 MOU 체결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03.3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는 지난 30일 대학 본관 비전룸에서 미국 메리우드대학교와 학생교류, 학술교류, 현장실습 등 전반적인 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리우드대학교는 펜실베니아주 스크랜튼시에 위치한 4년제 사립 카톨릭대학으로 80개 이상 분야의 학부를 포함,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메리우드대학교 David Kang 부총장은 이번 대학 방문을 통하여 구체적인 교육 교류 협력 및 교직원 상호 연수 등에 관한 미팅을 했다. 또한 대학의 경쟁력 있는 실습실과 시설들을 탐방했으며,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더욱 긴밀히 협력하자는 뜻을 모았다.

David Kang 부총장은 “안산대학교는 글로벌 대학으로 탁월한 성과를 보인다. 향후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교류하여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윤동열 총장은 “안산대학교는 글로벌 지향의 대학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교직원 및 학생들의 상호교류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국제교류문화원 이윤옥 원장은 “우리 대학은 글로벌 해외인턴십의 경쟁력 있는 성과를 가진 대학으로, 학생들의 어학과 전공역량을 향상 시켜 해외 진출의 꿈을 펼치도록 부서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