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꿈드림, 제1회 검정고시 응시생 위한 ‘응원 키트’ 지원
동두천시 꿈드림, 제1회 검정고시 응시생 위한 ‘응원 키트’ 지원
  • 김명호 기자
  • 승인 2023.03.3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두천시)
(사진=동두천시)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3년 제1회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합격을 기원하는 응원 키트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응원 키트는 사전 신청을 통해 시험 당일인 다음달 8일 지원 예정이며, 점심 도시락과 함께 물, 간식, 컴퓨터용 사인펜 등 시험에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며, 동두천시 관내에 거주하는 만 9~24세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센터 홍보 채널(카카오톡 채널, SNS 등)에서 확인 가능하며,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동두천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힘찬 출발을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응원키트를 준비했다”며 이후 많은 학교 밖 청소년이 꿈드림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동두천시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 응시를 위한 교재 지원, 인터넷 강의 지원, 대면 모의고사 실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상담 및 문화체험, 자격증 취득, 건강검진 등 꿈드림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카카오톡채널(동두천시꿈드림)에 가입하거나,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김명호 기자

audgh19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