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종합사회복지관과 교육복지안전망 업무협약 체결
시흥교육지원청, 종합사회복지관과 교육복지안전망 업무협약 체결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3.03.3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촘촘한 교육복지안전망 역할

 

시흥교육지원청제공
시흥교육지원청 제공

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은 4월3일 관내 6개 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교육복지안전망 업무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육복지안전망의 안착을 목적으로 아동청소년의 원활한 교육복지 통합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다.

시흥교육지원청은 2021년부터 마을아이성장네트워크 거점기관으로 종합사회복지관과 학생들을 지원해 왔으며 2023년 재협약을 통해 교육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학생 발굴과 학생맞춤지원, 마을아이성장네트워크 거점기관 사업추진을 위한 상호 지원 협력, 교육복지안전망 민-관-학 네트워크 및 역량강화, 학교와 지역사회 학생의 교육복지 지원을 위한 다양한 대안 마련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5월 교감, 담당자 대상으로 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학생지원 사례중심의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학생의뢰 절차와 지원내용, 교내 통합사례회의 운영, 가정지원 복지 연계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이로써 학교에서 학생발굴의 역할을 증진시키고 교육복지안전망으로 원활한 연결을 통해 민-관-학이 함께 학생을 지원하는 구조가 활성화되도록 한다.

이상기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태어난 조건과 환경의 차별없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배울 수 있는 권리를 실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촘촘한 안전망으로 역할을 다하게 될 것"이라며 “어려운 상황에 놓인 학생들을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학교 모든 구성원이 의지를 갖고 적극적으로 발견해 달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