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원초, 나눔과 순환 위한 아름다운 약속  
가수원초, 나눔과 순환 위한 아름다운 약속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3.03.3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와 지역기관 MOU 통한 교육공동체 구축
가수원초등학교 전경
가수원초등학교 전경

가수원초등학교는 지난 29일 본교 교장실에서 아름다운가게 대전관저점, 관저종합사회복지관과 네트워크 사업 추진을 위한 MOU협약식을 진행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인 가수원 행복나무 네트워크는 올해 7년차를 맞이하여 관저·가수원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새로운 공동행사를 기획하여 나눔과 기부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문화를 조성하고자 지역기관들이 하나가 되었다.

업무협약식에는 상호 신뢰와 협력, 존중의 원칙을 바탕으로 아름다운가게 대전세종본부 강상훈 본부장, 관저종합사회복지관 곽영수 관장, 가수원초등학교 김승이 교장, 실무자 등 6명이 참석하여 협약서를 서명하고 전달식을 진행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아름다운가게 나눔 바자회를 통한 지역 취약계층 가정의 실질적 지원, 지역주민의 복지증진 및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교와 지역기관의 활성화 협업 도모로 교육복지 발전을 위한 제반활동에 협조한다는 내용이다.

김승이 교장은 “지역기관과 함께 하는 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연결되는 활동이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상생과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고, 마을공동체 활동에 더 행복한 학교, 행복한 마음으로 우리 아이들이 지역 구성원으로서 주인의식을 갖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며 “사회와의 협업을 통한 프로그램 진행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생을 생각하는 교육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