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세계차엑스포 ‘다함께 차차차’ 참여자 모집
하동세계차엑스포 ‘다함께 차차차’ 참여자 모집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03.3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색있는 다례시연·차회 엑스포 기간 상시 개최… 내달 7일까지 전국 차단체 접수
다함께 차차차 모집/하동군
다함께 차차차 모집/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다함께 차차차'를 주제로 한 다례시연과 차회 행사에 참여할 차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전국 차인들의 엑스포 행사 참여를 장려하고, 행사장 내 관람객에게 차 문화를 알리는 동시에 상시 찻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4월7일까지 참가 단체 신청을 받는다.

‘다함께 차차차’는 다례시연과 차회로 구성되며, 차 단체에서는 하나의 분야 또는 두 가지 분야에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규모는 다례시연 부문 20팀과 차회 부문 600자리(테이블) 내외이나 신청 현황과 행사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조직위는 신청서와 신청 시 제출한 다례시연 영상, 차회 사진 등으로 심사를 거쳐 참여 단체를 선발할 계획이며, 선정된 단체는 조직위와 협의해 엑스포 행사 기간 중 제2행사장(하동야생차박물관 일원)에서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조직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작성해 행사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양식 및 자세한 내용은 엑스포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을 참조하면 된다.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누구나 다례시연을 관람하거나 찻자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행사 일정은 추후 하동세계차엑스포 공식 홈페이지 행사일정표에 게재된다.

공동조직위원장인 박완수 도지사는 “전국의 차인이 국내 최초 차 분야 정부 승인 국제행사인 하동세계차엑스포에 오셔서, 본인들의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차 문화를 전 세계에 널리 알려주시길 바란다”고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차 단체 행사 동참을 당부했다.

공동조직위원장인 하승철 군수는 “다가오는 5월에는 대한민국 차 시배지가 있는 하동에 방문하셔서 향긋한 차와 함께 몸과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경험을 하고 가시길 바란다”고 엑스포 행사장 방문을 강조했다.

한편,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국내 최초 차를 주제로 한 정부 승인 국제행사로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해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5월4일∼6월3일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우리나라 차의 역사와 생태 이야기를 소개하는 차 천년관, 몸과 마음의 심신을 치유해 주는 웰니스관, 나라별·시대별 차의 역사와 문화·예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월드티아트관, 차 관련 산업융복합관 등 다양하고 지속 가능한 콘텐츠를 개발해 관람객에게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에는 생산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연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사전행사인 국민과 함께하는 왕의 차 진상식을 시작으로 행사기간 동안 다례 체험, 각종 공연, 이벤트 등 많은 즐길거리를 마련해 관람객들이 차의 가치와 효능을 직접 느끼게 하고, 하동과 경남의 아름다운 관광 명소도 연계함으로써 관광 활성화를 통해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한다.

[신아일보] 하동/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