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건물 외벽 차열페인트…미국 'CRRC Cool Wall' 인증
노루페인트, 건물 외벽 차열페인트…미국 'CRRC Cool Wall' 인증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3.2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외선 반사, 열차단 기술 복합 적용
CRRC Cool Wall 인증마크.[사진=노루페인트]
CRRC Cool Wall 인증마크.[사진=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가 국내 최초로 미국 에너지 절감도료 전문 인증기관 CRRC(Cool Roof Rating Council)로부터 ‘CRRC Cool Wall(쿨월)’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CRRC는 지난해 기존 옥상용 차열페인트 쿨루프(Cool Roof)인증과 별개로 건물 외벽에 적합한 스펙과 기능을 요하는 외벽 등급 프로그램 (Wall Rating Program)을 도입했다.

쿨월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건물 외벽에 적합한 태양광 스펙트럼 반사계(Solar Spectrum Reflectometer) 설정이 필요하며 초기 평가 이후 3년간 진행하는 노화시험에서는 건물 외벽 시공에 적합한 각도(90°)로 시험하는 등 외벽 시공 중심의 시험 성적이 요구된다.

인증을 획득한 노루페인트 건물 외벽용 차열페인트(에너지 세이버 쿨월)는 적외선 반사와 열차단 기술을 복합 적용해 태양 반사율과 열 방사율 모두 쿨월 인증 기준을 충족했다.

또 품질면에서도 KS M 6010 외부 1급 규격의 물성을 만족하고 우수한 내알칼리성, 내수성, 내세척성, 내후성 등을 갖췄다.

노루페인트는 2015년 옥상용 차열페인트(에너지 세이버 쿨루프)를 출시한 이후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취약계층 시설을 대상으로 쿨루프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최근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로 인한 탄소 배출 저감 규제가 강화되면서 건물의 표면 온도를 낮춰 냉방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는 차열페인트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건축 시장 수요 역시 증가하는 추세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국내 최초 CRRC 쿨월 인증서 확보로 제품에 대한 고객 신뢰를 확보하는 한편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차열페인트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지구 온난화 등 기후변화와 환경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