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AI 기반 '맞춤형 교육 솔루션' 시스템 특허
한화시스템, AI 기반 '맞춤형 교육 솔루션' 시스템 특허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3.03.2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급형 패키지·생성 AI 도입…다변화·고도화 목표
한화시스템 AI 기반 학습자 맞춤형 교육 솔루션 ‘에이아이-코디(ai-CODI)’ 로고. [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AI 기반 학습자 맞춤형 교육 솔루션 ‘에이아이-코디(ai-CODI)’ 로고. [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은 인공지능(AI) 기반 학습자 맞춤형 교육·취업지원 솔루션 ‘에이아이-코디(ai-CODI)’에 대한 BM 특허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AI와 빅데이터 기술이 적용된 ‘에이아이 코디’는 △학사 △행정 △전자출결 △이클래스 △역량·커리어 개발 등 실제적인 학생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 개인에 최적화된 학습·취업정보를 제공한다.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에이아이 코디’를 공식 론칭했다.

BM 특허는 IT기술을 이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했을 때 부여되는 특허다. 이번 특허는 각 대학마다 분산된 다양한 시스템과 데이터들에 대해 수집과 통합 분석을 가능케하는 ‘데이터 레이크(Data Lake)’ 기술력과 수집된 데이터들을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특성에 맞는 개인화된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한다.

한화시스템은 AI 솔루션 기반의 학습자 맞춤형 교육지원 시스템인 중앙대학교 ‘CAU e-어드바이저(e-Advisor)’를 구축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월 숭실대학교 AI 기반 맞춤형 학생지원 서비스 ‘메타-어드바이저(META-Advisor) 시스템’ 구축을 맡아 개발에 돌입했다. 또한 EBS와 함께 개발 중인 메타버스 기반 공공교육 서비스 ‘위캔버스(WeCanVerse)’에도 에이아이 코디 솔루션 기능을 접목해 학습자 맞춤형 교육·취업 추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한화시스템은 학습자 맞춤형 교육·취업 지원 시스템의 차별성과 경쟁력을 유지하면서도 주요 기능을 패키지 형태로 구성해 가격대를 낮춘 ‘보급형 에이아이 코디 솔루션’을 2분기 내 선보이며 시장 다변화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주목받는 생성형 AI를 도입, 솔루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한다.

성백선 한화시스템 제조서비스사업부장은 “학생지원 시스템 시장에서 ‘에이아이 코디’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증명했다”며 “교육계의 디지털 전환(DT)을 적극 지원하고 학생들이 실질적인 학업·직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서비스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