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 ’해찬솔‘ 신규위원 선정
홍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 ’해찬솔‘ 신규위원 선정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3.03.2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고 신승준 학생 등 7명…청소년욕구조사 등 다양한 활동

강원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활동 진흥법 4조에 따라 청소년이 주체가 돼 직접 수련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에 대해 평가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2023년 신규위원을 선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월 10일부터 진행된 이번 신규위원선발은 1차 서류심사에 합격한 9명의 청소년 대상으로 자기소개, 지원동기, 활동의지, 활동이해, 상화대처능력에 대해 면접심사에 따라 최종 7명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 된 7명의 청소년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의 프로그램 및 시설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수련시설을 운영할 뿐만 아니라 청소년 축제, 포럼 및 정책제안, 청소년욕구조사와 타 지역 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선발된 청소년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장 수여, 청소년활동 및 자원봉사시간 지급, 청소년 역량강화교육, 청소년 시상 등 우선참여기회 제공과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이유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신청자들의 자발성과 적극성을 확인하였으며 공정한 선발절차를 거쳐 신규위원을 선발하였으며 신규위원이 열정적인 활동으로 인해 홍천군과 수련관이 더 발전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청소년운영위원회 ’해찬솔‘ 최종 합격한 신규위원은 △신승준(홍천고 1학년), △이규현(홍천고 1학년), △이서린(홍천여고 1학년), △이현주(홍천여고 1학년), △조다민(홍천여고 1학년), △신민섭(홍천중 3학년),△ 이준민(홍천중 2학년)등 7명이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