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더불어민주당, 尹 정부 굴욕외교 규탄
의왕시의회 더불어민주당, 尹 정부 굴욕외교 규탄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03.2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창수·김태흥·한채훈 시의원, 굴욕외교 심판 피켓 활동하며 강력 규탄
의왕시의회 김태흥, 서창수, 한채훈 의원. (사진=의왕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협의회)
의왕시의회 김태흥, 서창수, 한채훈 의원. (사진=의왕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협의회)

경기 의왕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협의회는 윤석열 정부가 최근 발표한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에 대한 ‘제3자 변제’ 방식 배상안과 관련해 “굴욕외교에 이어 굴욕해법”이라고 규정하며 즉각 무효화 할 것을 지난 23일 촉구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창수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태흥, 한채훈 의원 등 총 3명의 더불어민주당 의왕시의회 의원들은 이날 의왕역 등 주요 거점에서 ‘윤석열 정권의 강제동원 굴욕해법 무효’, ‘굴욕외교 심판’ 등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활동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윤 정부가 강제동원 피해자에 대한 이른바 ‘셀프배상안’을 발표한 것은 강제동원 피해자와 국민의 마음에 대못을 박는 행위”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는 도대체 누구를 대변하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또한 “사과란 피해자가 이제 됐다고 할 때까지 사과하는 것”이라며 “피해자가 바라는 궁극적인 배상은 단순히 물질적 배상이 아닌 일본 정부와 전범 기업의 진정성 있는 사과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묵살하고 피해자와 다수 국민들의 의견을 걸림돌로 취급하는 윤 정부의 굴욕외교와 굴욕해법을 강력 규탄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윤 정부는 지금이라도 강제동원 굴욕해법 셀프배상안을 폐기하고 관련 책임자를 문책함과 동시에 피해자와 국민을 위한 진정한 외교와 정치를 펼치라”고 촉구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의왕과천지역위원회 위원장 이소영 국회의원과 의왕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전원은 25일 오후 서울광장 동편에서 진행된 ‘윤석열 정부 망국외교 심판, 강제동원 굴욕해법 폐기, 대법원 판결 이행 요구 4차 범국민대회’에도 참여했다고 밝혔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