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HR, '공정채용 컨설팅 사업' 운영기관 선정…채용 공정성 확보
사람인HR, '공정채용 컨설팅 사업' 운영기관 선정…채용 공정성 확보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3.24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 대상, 채용 진단부터 공정채용제도 설계, 사후 관리까지 전과정 지원
[사진=사람인]
공정채용 컨설팅 참여기업 모집.[사진=사람인]

사람인HR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는 ‘공정채용 컨설팅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공정채용 컨설팅 사업은 중소기업이 공정한 채용제도를 통해 직무능력을 갖춘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채용제도 설계를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기업으로 선정되면 컨설팅 시작일로부터 120~150일간 채용절차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현행 제도 진단부터 NCS 기반 맞춤형 기업별 채용제도 설계, 사후 관리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사람인HR은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최고 수준의 채용 공정성을 확보한 맞춤형 채용 솔루션 등용문S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등용문S는 채용 홈페이지 제작부터 채용 설계, 지원서 접수, 지원자 관리, 데이터 관리, 합격 과정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공정하고 체계적인 인재 채용을 돕는다.

신청대상은 중소기업기본에 따른 중소기업으로 채용절차법 적용 대상인 상시근로자수 30인 이상인 사업장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7월 31일까지 사람인HR의 해당 사업 운영 홈페이지 또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정원 도달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빠른 신청이 권장된다.

이상돈 사람인HR 상무는 “공정채용을 위해서는 직무필요능력의 분석, 능력 중심의 평가 도구, 채용과정의 설계가 필요하다”며 “연간 500건 이상의 채용 컨설팅을 진행하는 사람인HR의 노하우로 인재 채용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