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헤지스, '아이코닉 라인' 반려견 의류로 론칭
LF 헤지스, '아이코닉 라인' 반려견 의류로 론칭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3.2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아지 모티브로 인사이드 협업…수익금 일부 기부
헤지스 2023 SS 아이코닉 반려견 의류 라인 화보[이미지=LF]
헤지스 2023 SS 아이코닉 반려견 의류 라인 화보[이미지=LF]

LF는 헤지스(HAZZYS)가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반려견 의류 라인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2021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600만 가구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농촌경제연구원(KREI)에 의하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15년 1조9000억원에서 2021년 3조4000억원으로 성장한 데 이어 2027년에는 6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헤지스는 이에 아이코닉 시리즈를 반려견 의류 라인으로 확대해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펨족(Pet+Family)’의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이코닉 라인은 클래식한 피케 티셔츠, 케이블 니트, 옥스포드 셔츠 등 헤지스가 20여년간 이어온 헤리티지가 담긴 핵심 아이템으로 구성된 컬렉션이다. 견주와 반려견이 친밀함을 바탕으로 세련된 시밀러룩을 연출하는 최신 트렌드가 반영됐다.

헤지스는 플래그십 스토어인 명동 스페이스 H와 헤지스 공식 온라인몰 헤지스닷컴을 해당 라인의 주력 유통망으로 삼는다. 스페이스 H에서는 이번 라인 론칭과 함께 강아지의 매장 출입이 가능하도록 이용 정책을 변경해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헤지스는 이와 함께 해당 라인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유기견 보호 단체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헤지스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구성하는 핵심 축이자 심볼인 강아지를 대상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윤정희 헤지스 사업부장 전무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아끼고 여가 시간을 함께하는 등 반려동물이 일상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반려견 의류에 대한 요구 사항도 단순한 보온성, 식별가능성을 넘어 패션성, 동질감을 추구하는 것으로 심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행과 관계없이 클래식하고 세련된 감각으로 인기 있는 아이코닉 라인과 세트로 입을 수 있는 반려견 의류 라인을 새롭게 선보여 반려견과의 스타일리시한 패밀리룩을 꿈꾸는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