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대용량 820L대 '무드업 냉장고' 출시
LG전자, 대용량 820L대 '무드업 냉장고' 출시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03.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량 선택 폭 넓히고 신규 업그레이드 추가
LG전자 모델이 하태임 작가의 작품과 작가 테마가 적용된 제품으로 구성한 공간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이 하태임 작가의 작품과 작가 테마가 적용된 제품으로 구성한 공간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오는 23일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의 대용량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터치만으로 냉장고 색상을 바꿔 분위기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구입 후에도 새로운 색상, 음원을 비롯해 신규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LG전자는 이번 신모델 출시와 함께 무드업 냉장고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 컬렉션 △컬러 톤 미세 조절 △주변 밝기 센서 미세 조절 △노크온 패널 컬러 설정 등 신규 업그레이드 기능 4가지를 선보인다.

LG전자는 ‘아티스트 컬렉션’ 기능을 위해 김선우, 문형태, 하태임 등 무드업에 어울리는 7명의 인기 작가들과 협업했다. 이 기능은 무드업 냉장고에 작가의 작품을 모티브로 한 컬러, 효과, 음악을 적용해 집안 공간을 예술작품으로 바꾸는 특별한 고객경험을 선사한다. 

‘컬러 톤 미세조절’은 고객이 도어 컬러의 톤을 21단계로 설정할 수 있는 신기능으로, 집안 분위기를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냉장고 주변 밝기 감지 센서를 2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는 ‘주변 밝기센서 미세조절’, 컬러 모드 사용 중에는 매직스페이스 내부가 보이지 않도록 하는 ‘노크온 패널 컬러 설정’ 기능도 편리하다. 아티스트 컬렉션과 노크온 패널 컬러 설정은 신모델에 먼저 선보이며, 이외 기능들도 4월 중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LG전자는 무드업 냉장고 신모델 출시를 기념해 아티스트 컬렉션 작가의 작품을 증정하는 구매후기 이벤트 ‘무드 메이커(Mood Maker) 챌린지’를 진행한다. 무드업 구매고객이 5월31일까지 제품 설치 후 업그레이드된 공간 사진과 사연을 응모하면 총 400명을 선정해 작품을 증정한다.

또 LG전자는 3월28일부터 4월2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지난해 서울에서 큰 주목을 받았던 ‘Made in Changwon’ 사진전을 갖는다. 유명 사진가 김용호씨가 무드업 냉장고와 창원 LG스마트파크 등을 촬영한 사진을 전시한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은 “공간에 예술적 터치를 더하는 무드업 냉장고의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량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신규 업그레이드를 추가했다”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