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민주당 화합하면 국민 신뢰 얻을 수 있을 것"
文 "민주당 화합하면 국민 신뢰 얻을 수 있을 것"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3.03.1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용진 의원, 양산마을 찾아 문 전 대통령 예방
(사진=박용진 의원 페이스북)
(사진=박용진 의원 페이스북)

 

문재인 전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이 조금 달라지고, 뭔가 결단하고 그걸 중심으로 또 화합하고 이런 모습을 보이기만 해도 내년 총선에서 국민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전했다. 

박 의원은 19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지난 17일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찾아 문 전 대통령을 예방했을 당시 나눈 대화를 일부 공개했다. 

문 전 대통령은 "정치에서 중요한 것은 악재나 조건의 어려움 자체가 아니라 그것을 어떻게 극복해가는 모습이고, 국민들께서는 그것을 보고 계신다"며 "민주당의 지금 어려움을 잘 극복해 나가고 화합해 나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고 한다. 

박 의원은 "저는 윤석열 정부에서 노동시간 단축, 문재인케어, 탄소중립정책 등 문재인 정부에서 추진해온 정책들을 후퇴시키고 지워나가려 하는 태도에 대해 비판했다"면서 "이런 정책들이 국민의 삶과 대한민국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나갈 소리없는 혁명이기 때문이라고 말씀드렸고 대통령님께서도 공감해주셨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저는 민주당의 총선 승리가 단지 검찰을 앞세운 윤석열 정부의 탄압에 맞서기 위한 것만이 아니라 우리 국민의 삶과 건강, 미래를 생각했던 문재인 정부의 성과가 무너지고 대한민국이 후퇴하는 것을 막아야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는 "문 전 대통령의 말씀에 따라 저도 책임감을 갖고 민주당의 조금 달라진 변화, 어떤 결단을 통해 변화하고 일신된 우리 당의 화합된 모습을 향해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