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케이무크로 말산업 교육 콘텐츠 무료 수강"
마사회 "케이무크로 말산업 교육 콘텐츠 무료 수강"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3.03.17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30일까지 수강생 대상 상품권 증정 이벤트
마사회의 케이무크 온라인 교육 수강생 상품권 증정 이벤트 이미지. [제공=한국마사회]
마사회의 케이무크 온라인 교육 수강생 상품권 증정 이벤트 이미지. [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가 온라인 강의 플랫폼 ‘케이무크(K-MOOC)’를 활용한 말산업 강의 수강 이벤트를 한다.

17일 마사회에 따르면, 케이무크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 운영하는 오픈형 온라인 학습 플랫폼이다. 마사회는 2020년부터 케이무크를 통해 말(馬) 교육 콘텐츠를 무상 제공하고 있다. 말산업 종사자는 물론 말 관련 분야로 진로를 준비하는 학생, 승마와 말산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마사회는 온라인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이번에 수강생을 대상으로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한다. 4월30일까지 이벤트 대상 강좌 중 1개 과정 이상을 이수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 강좌는 △마학·마술학 기초과정 △말 보건관리·재활승마이론 기초과정 △말 조련 실무 기초과정 등 3과목이다.

온라인 강의는 케이무크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말산업 정보 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사회 말산업 교육 담당자는 “국민, 학생, 말산업 종사자 수요를 반영해 신규강좌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