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블록체인 적용 첫 P&E 애니팡…3월 말 글로벌 출시
위메이드플레이, 블록체인 적용 첫 P&E 애니팡…3월 말 글로벌 출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3.1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P&E 장르 대형 퍼즐 게임 관심 실감"
애니팡 소게 이미지.[사진=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자사의 첫 모바일 P&E(Play&Earn) 게임 3종을 3월말부터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P&E 게임 3종 중 ‘애니팡4’를 원작으로 한 '애니팡 매치'는 오는 28일, ‘애니팡 터치’를 기반으로 한 ‘애니팡 블라스트’와 '애니팡 코인스'는 4월 4일에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출시는 위메이드플레이의 첫 P&E 게임이자 RPG 중심의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대중성이 돋보이는 대형 퍼즐 게임 출시라는 점에서 국내외 시장의 관심을 모아왔다. P&E 게임 사업을 맡고 있는 김상민 팀장은 “위믹스 플레이 기반 게임들의 이용자 확대와 한국의 국민 게임 IP(지식재산권)라는 슬로건 등에 대한 우호적 시장 환경을 체감할 수 있는 조사, 지표들이 이어지고 있어 글로벌 이용자 확보에도 긍정적인 성과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의 P&E 게임 서비스에서 차별화 요소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원코인-멀티유즈 정책 역시 글로벌 이용자들의 호평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코인의 활용성과 안정적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획득, 전환 등에 1종의 공용 게임 머니를 여러 게임에서 사용하는 원코인-멀티유즈 정책은 이번 출시작부터 적용된다. 아울러 글로벌 P&E 게임 출시를 앞두고 확대, 개편한 고객 지원 역시 전문 인력 채용과 시스템 확대, 전용 SNS 운영으로 해외 서비스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축했다는 평가다.

서비스운영팀 배용성 팀장은 “온라인에 집중된 글로벌 고객지원 환경과 새롭게 진출하는 P&E 장르라는 특수성을 감안해 해외 언어, 문화에 특화된 전담팀을 확대했다”라고 설명했다.   

첫 P&E 게임 출시 일정을 소개한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코인스' 등 신작 3종은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동시 서비스된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