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자사주 약 43만주 처분…R&D 자금 확보
대웅제약, 자사주 약 43만주 처분…R&D 자금 확보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3.1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약개발 연구 포함 미래성장 투자
대웅제약 본사 전경[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본사 전경[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자사주 약 42만7000주를 모회사 대웅에 처분해 R&D 자금을 확보하고 미래성장 투자에 적극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자사주 처분으로 이자 부담 없는 500억원 규모의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게 됐다.

대웅제약은 확보한 현금으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 후기 임상 △SGLT2 저해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 후기 임상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베르시포로신 임상 2상 △자가면역질환치료제 DWP213388 임상 1상 등 글로벌 혁신 신약개발과 오픈 컬래버레이션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글로벌 시장에서 나보타의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어 나보타 신공장을 추가로 건설해 글로벌 톡신 시장을 더 공격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윤재춘 대웅 대표는 “이번 대웅제약 지분 취득 결정은 최근 2년 연속 국산 신약 개발에 성공하는 등 대웅제약의 미래가치에 대한 자신감을 표명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가치 제고와 주주보호를 위한 미래성장 가능성 증명을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최근 국산 신약인 펙수클루와 엔블로 개발을 연이어 성공하며 R&D 역량을 속속 증명하고 있다”며 “이번 결정을 통해 후속 신약 파이프라인 개발뿐 아니라 나보타의 글로벌 시장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