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이·취임 예배 열려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이·취임 예배 열려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3.1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대 의료원장에 조치흠 교수, 제35대 동산병원장에 박남희 교수,
제4대 대구동산병원장에 정우진 교수 취임
(사진=계명대학교)
(사진=계명대학교)

계명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동산의료원장, 동산병원장, 대구동산병원장 이·취임 예배가 10일, 계명대 동산병원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남석 학교법인 계명대학교 이사장, 신일희 계명대 총장, 이임자인 이세엽 전 동산의료원장, 신임 조치흠 동산의료원장, 박남희 동산병원장, 정우진 대구동산병원장 및 교직원, 법인,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세엽 전 의료원장은 이임사에서 “의료원 산하 5개 기관의 미래를 이끌어 가고 발전하기 위한 여러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간 많은 도움을 준 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조치흠 신임 의료원장은 취임사에서 “개신창래(開新創來)의 각오로 의료원의 밝은 미래와 교직원 모두의 행복을 위해 의료원장으로서 제가 가진 모든 역량을 바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축사에서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계명의대 1회 졸업생의 상징성을 가지고 우수한 업적을 보여준 이세엽 전임 의료원장의 노고에 감사하다. 조치흠 신임 의료원장은 선배들이 이룩한 업적 위에서 더욱 새롭고 발전적인 의료원을 만들어가길 바라며, 구상하는 모든 일에 하나님의 은총이 함께 하길 기도 드린다”고 축하했다.

한편, 조치흠 신임 계명대 동산의료원장은 1987년 계명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계명대 동산병원장,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 비상대책본부장, 계명대 동산의료원 개원준비단 부단장, 기획정보처장, 암센터장, 연구처장, 계명의대 암연구소 소장, 계명대 동산병원 산부인과장 및 계명의대 주임교수 등을 역임했다.

대외적으로 대한산부인과 로봇수술학회 회장, 대한부인중개암연구회 회장, 대한부인종양학회 상임이사대한암학회 이사, 대구시 의무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아시아 부인과 로봇수술학회 회장, 대한자궁근종연구회 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박남희 신임 계명대 동산병원장은 1992년 계명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계명대 동산병원 행정부원장, 심혈관센터장, 장기이식센터장, 수술센터장, 흉부외과장, 계명대 동산의료원 경영지원처장, 감사실장, 기획차장 등을 역임했다.

대외적으로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이사,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조사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상근심사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정우진 신임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장은 1994년 계명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컬럼비아대학과 하버드대학에서 Research Fellow로 근무했으며, 계명대 동산병원 심사실장, 응급의료센터장, 암센터 부센터장, 기획조정실장, 계명대 동산의료원 전산차장, 전산정보부처장, 혁신실장 등을 역임했다. 대외적으로 대한간학회 홍보, 학술, 정책위원과 B형간염, C형간염, 간경변증 진료가이드라인 제정위원, 자가면역간염 진료가이드라인 델파이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