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바이오로직스, 전 임직원 대상 스톡옵션 부여
롯데바이오로직스, 전 임직원 대상 스톡옵션 부여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3.0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창사 이래 처음…"성장 원동력 되는 임직원 노력 보상"
롯데바이오로직스 CI
롯데바이오로직스 CI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 제도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계열사 내에서 기업 상장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톡옵션을 부여하는 것은 롯데그룹 창사 이래 처음 있는 일이다.

통상적으로 스톡옵션은 특정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하지만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대상을 전 직원으로 확대해 기업 성장과 원동력이 되는 임직원의 노력에 대한 보상을 함께 이뤄지는 조직문화를 만들겠다는 포부다.

롯데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사업 초기 급성장과 함께 육성될 현재의 직원들은 미래의 롯데바이오로직스의 주축이 될 것이고 M&A, 사업모델 구축 등 회사 내 다양한 경험을 통해 향후 국내 바이오 인적자원 시장에서도 가치 있는 인재로 성장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기업 가치를 제고할 방침이다.

앞으로 시행될 스톡옵션 제도는 매년 자체 평가 기준을 통해 전 직원 중 약 80% 수준의 인원을 대상으로 선정해 부여하게 된다. 사업 초기라는 취지에 맞춰 향후 5년간 진행된다. 매년 지급 대상자를 확정해 이사회와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우리사주제도를 도입함으로써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통해 성과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한편,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오는 6일부터 19일까지 14일간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이와 별개로 롯데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내 상시 공고를 통해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 스스로가 인재DB에 등록할 수 있도록 해 우수한 인재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