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청년 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녕동아리 20팀’ 모집
창녕군, 청년 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녕동아리 20팀’ 모집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3.02.0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청 전경

경남 창녕군은 오는 20일까지 '2023년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동아리 20팀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년의 자발적 모임인 동아리를 발굴, 모임비와 교육비·진행비 등 동아리 활동 비용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군은 지난해 이 사업을 도입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지역사회 참여 및 청년 간 소통창구 확대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활동비를 1개 동아리팀 당 최대 200만 원 이내에서 지원해 청년의 문화예술·복지·정책에 청년들의 관심을 장려한다는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신청일 당일 군에 거주하거나 나도창청인(창녕군에 생활근거지가 있는 관외 거주 청년)으로 구성된 3인 이상으로,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가지고 신청해야 하며, 단순 친목이나 영리 목적의 사적인 모임, 다른 지자체 등으로부터 지원받는 사업 등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동아리는 군 누리집의 신청서를 작성해 군청 또는 읍면사무소에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군 미래전략추진단 정책개발팀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공통 관심사를 가진 청년들이 창의적이고 자율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청년들의 역량을 펼치고 지역사회의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으며 앞으로도 효과적인 청년정책 마련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