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확대 시행
KB국민은행,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확대 시행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3.02.02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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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링크'서 서비스 제공…영업점 방문 어려운 소비자 대상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비대면 전문상담 서비스 ‘스타링크’를 통해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는 기존에 비대면을 선호하는 우수 소비자 일부에게만 제공했다. 앞으로는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소비자를 대상으로 확대한다.

스타링크는 예금과 대출, 자산관리 등의 통합 상담을 제공하는 비대면 전문금융상담 브랜드다. 상담전용번호 전화를 통해 소비자가이 문의하고자 하는 업무를 선택하면 직원과 바로 연결된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일반 영업점 업무시간보다 길어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자산관리, 대출상담 등 대면 채널에 대한 요구가 많은 금융서비스 부문에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KB스타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의 소비자 상담 메뉴와 화상상담 전용창구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전문금융상담과 예금, 펀드,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신용대출 등 금융상품 신규 거래를 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향후 신탁과 담보대출, 퇴직연금 등 업무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타링크의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고도화해, 차별화된 서비스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