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3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 선정
의성군, 2023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 선정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1.2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의성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국공립예술단체 우수공연프로그램 유치 공모사업에서 국립합창단의 '영화음악여행'이 최종 선정되어 국비 3360만원을 확보했다고 29일 밝혔다.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은 수준 높은 문화예술과 나눔을 통해 전국 문예회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민 개개인의 문화수준을 향상시켜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영화음악여행'은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프로합창단이자 세계 최고의 전문합창단으로 독보적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는 국립합창단의 대표 공연프로그램으로 영화, 애니메이션, 뮤지컬 하이라이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편성 및 조명, 영상, 음향의 보강으로 화려한 무대를 선보임으로써 관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공연이다.

이 외에도 군 관계자에 따르면 추후 진행될 공모사업 역시 성실히 준비해 보다 많은 공연을 지역에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국공립 예술단체의 우수 공연프로그램을 지역에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올 한해에도 수준 높은 공연으로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넓혀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