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영상 크리에이터 '지니어스' 5기 수료식 성료
제주은행, 영상 크리에이터 '지니어스' 5기 수료식 성료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3.01.2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여행 특화 플랫폼 '제주지니' 홍보 활동
(이미지=제주은행)
(이미지=제주은행)

제주은행은 제주지니 영상크리에이터 ‘지니어스(JINI-US)’ 5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수료식은 사업활동 리뷰와 지니어스들의 소감 발표, 베스트 지니어스 시상 순서로 진행댔다. 영예의 대상에는 고혜림 △최우수상 박초연 △우수상 고일환 △베스트 파트너상 박초연 △베스트 마케터상 김다은 △숏폼 크리에이터상 손규비 △인플루언서상 박초연이 각 부문별 베스트 지니어스로 선정됐다.

지니어스는 2020년 11월 1기를 시작으로 현재 5기까지 선발됐다. 제주은행이 운영하는 제주 여행 특화 디지털플랫폼 ‘제주지니(JEJUJINI)’와 함께 제주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고, 생동감 있는 제주의 모습을 영상콘텐츠로 기획·제작하여 온라인 홍보활동을 진행하는 제주 청년들의 활동이다.

선발된 지니어스 크리에이터에게는 제주은행에서 매월 창작지원금과 함께 제주은행장 명의의 수료증과 명함 그리고 유니폼이 지급된다.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크리에이터에게는 ‘베스트 지니어스’ 타이틀과 함께 상패와 시상금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지니어스 5기 사업은 제주관광공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비짓제주 공식 영상 콘텐츠로 선보이는 등 다양한 협업을 시도했다는 설명이다.

박우혁 제주은행장은 “지니어스는 제주라는 ‘보물’의 가치를 많은 사람들이 더욱 잘 느낄 수 있도록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제주를 알리고 영상 시청자들에게 제주를 간접 경험 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