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온북' 구축 사업 참여
티맥스오에스,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온북' 구축 사업 참여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1.1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구축…공공시장 진출 가속화
티맥스 구름SD 이미지.[사진=티맥스오에스]
티맥스 구름SD 이미지.[사진=티맥스오에스]

티맥스오에스는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온북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온북용 개방형 OS 인 티맥스오에스의 ‘Tmax 구름 SD’ 를 통해 보안의 이유로 업무용과 인터넷용 PC 2 대를 사용하던 공무원들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Tmax 구름 SD’는 한 대의 PC 로 업무망과 인터넷망을 이용 가능하게 해 업무 효율 향상은 물론 현장 행정을 강화해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로 업무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온북용 개방형 OS ‘Tmax 구름 SD’는 지난해 12월 26일 조달청 2022년 혁신 제품인 ‘패스트 트랙1’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혁신 제품 제도란 한국 조달 연구원이 기술력을 갖춘 제품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공공서비스의 질 향상을 이루기 위해 혁신성 및 공공성을 보유한 제품을 발굴하는 제도이다. 이 중 패스트트랙1은 R&D 결과물 중 혁신성, 공공성을 인정받아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선정하게 되는데 ‘티맥스 구름SD’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제품의 우수성을 인증 받아 최종 선정됐다.

‘티맥스구름SD’는 조달청 프로세스에 따라 1월 중 조달청 혁신 장터에 등록될 예정이며, GPMS(Gooroom Platform Management System)를 포함한 제품도 등재해 구름OS 관리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티맥스오에스는 지난해 11월 말까지 총 7개월 동안 교육부 스마트 업무 환경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행안부 개방형 OS 노트북 ‘온북’ 표준 모델을 적용, 원격접속 근무, 자율 좌석근무 등이 가능한 교육부 환경 맞춤 스마트 오피스 근무 환경을 구축했으며 개방형 OS 사용자 교육, 만족도조사, 보안성 검토 항목 등에서 목표대비 달성률 100%에 가까운 성과를 기록했다. 티맥스오에스는 온북체계 및 개방형 OS 확산을 위해 서울, 인천, 부산지역 7 개 학교 방문 스마트 단말 이용 실태 조사를 진행하고 학교 현장에서 사용하는 교육 SW 조사를 진행하는 등 개방형 OS 생태계 확산을 위한 다양한활동을 계속해서 지원하고 있다.

홍강식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공공기관에서 시도하는 스마트워크 플레이스의 출발점이자 행정 효율 향상, 현장행정 강화를 위한 온북 확산 사업에 티맥스오에스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