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총 손경식 "대변혁 시대, 노동개혁 필수"
경총 손경식 "대변혁 시대, 노동개혁 필수"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01.1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총 '주요 기업 CHO 간담회' 개최
손경식 경총 회장이 12일 열린 '주요기업 CHO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경총]
손경식 경총 회장이 12일 열린 '주요기업 CHO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경총]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이 12일 “디지털과 탈탄소 등 산업 대변혁의 시대에 대응해 미래세대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노동개혁을 통해 공정하고 유연한 노동시장과 협력적 노사관계의 기틀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이날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주요 기업 CHO 간담회’를 열고 “지난해 국제공급망 차질과 고금리, 고물가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었고, 새해에도 경제 여건이 녹록지 않다”고 밝혔다.

또 노동개혁의 과제로 △노사 법치주의 △노동시장 유연성 제고 △노동시장 이중구조 해결, △노사간 힘의 균형 회복을 제시했다.

손 회장은 “노동개혁의 성공을 위해서는 국민의 신뢰와 지지가 매우 중요하다”며 “노동개혁에 대한 국민적 이해와 지지를 넓혀나가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삼성, SK, 현대자동차 등 국내 주요 기업 CHO(인사노무총괄임원)가 참석해 노동개혁과 산업현장 노사관계 안정을 위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 참석 주요 기업들은 “노동시장이 경쟁력을 갖추고 노사 자율을 바탕으로 협력적 노사관계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노동개혁이 시급하다”며 “미래세대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총의 노력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