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금감원과 기후리스크 관리모형 개발 MOU
한화투자증권, 금감원과 기후리스크 관리모형 개발 MOU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2.12.0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스테스트 실시로 손실 규모 측정
윗줄 왼쪽부터 한화투자증권 권희백 대표이사, 남이현 한화솔루션 대표이사,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아랫줄 왼쪽부터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윗줄 왼쪽부터)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와 남이현 한화솔루션 대표,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 (아랫줄 왼쪽부터)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지난 8일 기후리스크 관리모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금융감독원과 지난 8일 주한 영국대사관에서 기후리스크 관리모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한화투자증권과 한화솔루션, 한화토탈에너지스 등이 참여했다.

기후리스크 관리모형은 기후변화와 기후변화 대응 정책으로 발생하는 기업의 손실을 예측하고 기업들에게는 경영 의사결정의 불확실성 관리를, 금융권에는 효율적인 자금배분에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발된다.

한화투자증권은 기후변화에 따른 스트레스테스트를 실시해 손실 규모를 측정한다. 

한화솔루션과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사업과 공정별 에너지, 온실가스 배출량 등 각 종 데이터를 지원한다.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는 “기후리스크에 직면한 시대에 금융감독원과 협약을 통해 기업들을 지원할 수 있어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한화투자증권은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해 이해관계자와의 상생 가치 창출로 지속가능한 책임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