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ICT 기반 스마트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경북, ICT 기반 스마트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12.0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6일 신청 접수...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경북도는 오는 12일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관광트렌드에 부합하는 ICT 기반 경북형 스마트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ICT 기술과 관광 분야를 접목한 지역특화 경북형 관광상품 및 서비스를 발굴해 육성해 나가기 위해 추진한다.

접수기간은 16일까지이며, ICT 기반 경북형 스마트관광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아이디어가 있는 국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공모는 경북이 직면한 문제점 개선 등 관광품질 향상을 위한 경북형 스마트관광, 관광 트렌드와 결한합 경북형 스마트 관광 2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아이디어 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경북문화관광공사 공모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고득점자 순으로 대상(1) 300만원, 최우수상(2) 200만원, 우수상(4) 100만원, 장려상(6) 50만원을 수여한다.

김상철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 스마트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분들이 참여 해 주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ICT 기반 지역특화 경북형 스마트관광 콘텐츠 발굴.육성해 지역관광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북도/김용구 기자

yg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