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내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27일까지 접수
서산시, 내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27일까지 접수
  • 이영채 기자
  • 승인 2022.12.0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학, 시각, 공연예술, 전통예술, 청소년문예활동 등 분야에 지원
서산시청 전경.(사진=서산시)
서산시청 전경.(사진=서산시)

충남 서산시가 새롭게 개편된 ‘2023년도 서산시 문화예술진흥사업’에 대해 27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8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창작‧공연활동과 향토문화의 전승‧보전 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진흥을 도모하고 특색 있는 지역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내년도 사업은 전문성 있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활성화와 생활동호인 단체의 저변확대를 도모하고자, 전문예술인단체와 생활동호인단체로 지원체계를 나눠 차등 지원한다.

지원대상 사업은 문학, 시각, 공연, 전통예술, 청소년 문예활동 분야 등이며, 한 단체당 한 사업 지원을 원칙으로 하고 총사업비의 20%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사업 신청은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며,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예술과 사무실 이전으로 26일부터는 서산시청 2청사 2층에서 접수하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신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지원자격, 제출서류 확인 등 자체 심사 후 서산시 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며, 향후 선정된 단체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서산시 관계자는 “서산의 문화예술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개편한 내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은 제출서류, 지원자격 등 지난해와 달라진 부분이 있으니 공고문을 자세히 살핀 후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며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단체는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내년 2월 중 보조금의 올바른 사용을 위해 선정단체를 대상으로 보조금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