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3년 연속 ESG 종합 등급 'A' 획득
HMM, 3년 연속 ESG 종합 등급 'A' 획득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12.0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분야 A+ 획득…기후변화 대응·친환경 물류 노력 인정
HMM 컨테이너선. [사진=HMM]
HMM 컨테이너선. [사진=HMM]

HMM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2 상장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등급’ 결과에서 종합평가 ‘A’ 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한국거래소 산하기관으로 매년 국내 상장기업의 ESG 경영을 평가한다. 올해는 국내 상장사 974개사를 대상으로 평가했다.

HMM은 2020년부터 3년 연속 종합 등급 ‘A’를 받았다. HMM은 한국ESG기준원이 평가기준을 글로벌 수준으로 상향·강화해 등급이 하락한 기업이 많았는데도 전년과 같은 수준의 등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HMM은 특히 3가지 분야 중 환경 분야에서 ‘A+’ 등급을 받았다. 이는 단 9개 회사만 부여받았다. 최고등급인 S등급 기업은 없다.

환경 분야의 ‘A+’ 등급은 그동안 HMM이 글로벌 수준에 발맞춰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물류를 위해 노력한 결과로 평가됐다.

HMM은 저탄소 사회로 전환하기 위해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로드맵을 수립했다. 이후 2021년 선박 온실가스 배출량을 2008년 대비 약 57%를 감축하고 2030년까지 약 70% 감축을 추진한다. 또한 친환경 연료 기반의 선박을 확보하고 중장기적으로 국내 친환경 연료 개발을 선도하기 위한 대체연료 관련 협의체에 참여 중이다.

HMM 관계자는 “앞으로도 ESG 경영에 대한 관심과 노력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며 “특히 “친환경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탑티어 해운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