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2023 컬러 선정 기념 '팬톤페인트 공식 체험단' 모집 
노루페인트, 2023 컬러 선정 기념 '팬톤페인트 공식 체험단' 모집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2.0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톤, 올해의 컬러 비바 마젠타 선정 
올해의 컬러 비바 마젠타.[사진=노루페인트]
올해의 컬러 비바 마젠타.[사진=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는 ‘2023 올해의 컬러 비바 마젠타(Viva Magenta)’ 선정을 기념해 ‘팬톤페인트 공식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일 미국 팬톤사는 2023년 패션, 리빙, 컬쳐 등 여러 분야의 트렌드를 이끌어갈 컬러로 ‘비바 마젠타’를 발표했다. 열대우림에서 피어나는 꽃을 연상시키는 색으로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 ‘비바 마젠타’는 따뜻함과 차가움 사이의 균형을 제시하며 미묘한 크림슨 레드톤으로 역동적이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자아내는 컬러다.

노루페인트는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미 팬톤(PANTONE)사와 협업을 통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2600개의 팬톤 컬러를 프리미엄 페인트로 구현하고 있다. 또 매년 팬톤사가 올해의 컬러를 발표하는 시기에 맞춰 팬톤페인트 공식 체험단을 운영해 페인트로 새로운 컬러를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올해 체험단 모집은 노루페인트가 운영하는 팬톤페인트 블로그에서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팬톤페인트 블로그에 이웃을 추가한 뒤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체험단에게는 팬톤페인트 멀티 제품 2종(비바 마젠타 컬러+추가 컬러 1종)과 페인트 도구가 포함된 키트가 지급된다.

또 팬톤페인트로 연출된 공간을 개인 SNS를 통해 리뷰한 체험단 중 우수 리뷰 작성자를 선정해 팬톤페인트 홈스타일링 지원과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노루페인트는 체험단 운영과 함께 ‘비바 마젠타’ 컬러의 대담하고도 자연스러운 균형을 간접체험 할 수 있는 컬러사운드와 올해의 컬러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팬톤페인트의 차별화된 색채감을 담은 매혹적인 컬러사운드 영상과 소개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 ‘페인트잇수다’에서 시청할 수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2023년 올해의 컬러는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로 어려웠던 시대상과 긍정적인 미래를 꿈꾸는 사람들의 염원을 고려해 밝고 용기를 북돋는 힘찬 컬러가 선정됐다"며 "볼수록 편안해지는 비바 마젠타 컬러사운드 영상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