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겨울방학 마케팅 후끈 신규 회원 모집 박차
교육업계, 겨울방학 마케팅 후끈 신규 회원 모집 박차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2.0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선생·웅진씽크빅·비상교육…학습비 지원, 무료체험 등 선보여
윤선생 겨울방학 프로모션 포스터.[사진=윤선생]
윤선생 겨울방학 프로모션 포스터.[사진=윤선생]

교육업계가 연중 가장 중요한 시즌으로 손꼽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신규 회원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학습비 지원, 무료체험 서비스 외에도 각 기업마다 다양한 경품을 내건 프로모션을 앞세워 학부모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교육업계가 연중 가장 중요한 시즌으로 손꼽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신규 회원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7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학습비 지원, 무료체험 서비스 외에도 각 기업마다 다양한 경품을 내건 프로모션을 앞세워 학부모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윤선생은 화상영어 및 방문학습 브랜드를 중심으로 겨울방학 시즌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일대일 화상영어 브랜드 윤선생베이직은 내년 1월 31일까지 가입한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첫 달 영어 학습비 3만원을 할인해준다. 여기에 5만5000원 상당의 그림책 원서 ‘릭비 스타(RIGBY Star)’ 파닉스 레벨 10권 세트와 배스킨라빈스 모바일교환권을 추가 증정한다. 윤선생 관계자는 “기존 월 학습비의 60% 수준인 4만원 후반대로 학습을 시작할 수 있으며 경품까지 포함해 총 9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윤선생영어교실은 무료체험을 집중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무료체험 시 아이의 영어 수준을 파악해 볼 수 있는 ‘윤선생 진단평가’ 응시권을 무상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5(2명),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20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50명)을 증정한다. 정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6만원 상당의 영어 말하기 앱 ‘윤선생 스피킹버스’ 3개월 이용권과 온라인 영어도서관 ‘아이들e북’ 3개월 이용권 중 1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웅진스마트올은 겨울방학 대비 맞춤 학습을 강조하며 무료체험 및 가입 혜택 알리기에 나섰다. 웅진스마트올은 7세~초등 5학년을 대상으로 7일 체험권과 함께 체험 신청 시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과학실험을 모은 ‘AR 사이언스 백과’ 체험키트를 무료 제공한다. 정회원 가입 시에는 학년에 맞는 ‘AR 사이언스’ 풀 패키지와 웅진 도서상품권 10만원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초등 1~5학년의 경우 스마트올중학 콘텐츠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지난달 스마트 학습 시스템 ‘온리원’을 론칭한 비상교육은 TV CF본편 공개를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본격 마케팅에 나선다. CF 본편 영상을 보고 온리원에 대한 기대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1명), 애플 에어팟프로(1명) 등 총 91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무료체험 신청자에게는 메타인지 안내서를, 정회원에게는 텀블러, 보온∙보냉박스, 3단 우산 등으로 구성된 ‘온리원 굿즈’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