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K2 세이프티 손잡고 정비사 유니폼 개선
티웨이항공, K2 세이프티 손잡고 정비사 유니폼 개선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12.0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한복 새로 제작…‘케이빌리지’ 제휴 프로모션
K2 세이프티(Safety)의 전문 기성복 기반 유니폼(춘하복)을 착용한 티웨이항공 정비사. [사진=티웨이항공]
K2 세이프티(Safety)의 전문 기성복 기반 유니폼(춘하복)을 착용한 티웨이항공 정비사.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정비사들의 업무 환경 개선과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K2 세이프티(Safety)와 협업해 정비사 유니폼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K2 세이프티는 산업안전 분야 전문으로 다양한 현장에서 작업하는 근로자들을 위한 작업복, 안전화, 안전용품 등을 개발하는 브랜드다.

티웨이항공은 직원들의 투표를 거쳐 K2 세이프티의 전문 기성복 중 기존 유니폼 대비 활동성과 기능성을 살린 제품으로 춘하복을 선정하고 지난 9월부터 지급했다. 무릎과 팔꿈치 부분에 보강 원단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다양한 주머니로 수납이 용이하고 반사 띠로 야간작업 시 안정성을 더한 편안한 착용감의 제품이다.

또 겨울철 한파를 이길 수 있도록 방한복도 새로 제작했다. 티웨이항공은 K2 세이프티 기성복 제품 중 방한 효과와 수납공간에 대한 직원들의 요구사항을 잘 반영한 제품으로 선정한 뒤 지난달부터 지급했다.

정비사 유니폼 협업에 이어 이달 7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티웨이항공과 K2그룹의 온라인몰 ‘케이빌리지’(K.VILLAGE)가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티웨이항공은 기간 내 케이빌리지 제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티웨이항공 국내·국제선 할인 쿠폰을 선착순 각 1만매를 제공한다. K2그룹은 티웨이항공 항공권 구매자 대상 케이빌리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1만원을 증정한다.

티웨이항공은 취항 초기부터 ‘함께하는 우리들의 항공사’라는 경영이념 아래 임직원들의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힘썼다. 특히 야외에서 24시간 운항하는 항공기의 점검 업무를 담당하는 정비사들을 위해 여름에는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용품을, 겨울에는 방한 두건과 방한화 등 방한용품을 제공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겨울 추위에도 안전 운항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정비사들의 업무 환경 개선에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방면으로 고민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