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메타버스·AI 기능 담은 디지털 유아 상품 '캠핑' 출시
금성출판사, 메타버스·AI 기능 담은 디지털 유아 상품 '캠핑' 출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2.05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 공부' 통한 맞춤형 AI 초등 준비 프로그램
캠핑 소개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캠핑 소개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가 AI(인공지능) 스마트 학습 상품 ‘캠핑’을 새롭게 출시하고 사전 가입자를 모집한다. 

5일 금성출판사에 따르면, 캠핑은 60여 년간 쌓아온 금성출판사의 학습 콘텐츠와 교육 노하우 및 190만명 이상의 학습 데이터를 집약한 유아 전문 AI 학습 플랫폼이다.

이번 출시를 통해 금성출판사는 AI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학습 제품군을 확대했다. 캠핑은 메타버스 환경에서 재미있고 자기 주도적인 학습 경험을 위해 가상의 3D 캠핑 공간을 구현했다. 학습자는 캠핑 공간에서 ‘오늘의 학습’, ‘AI 북랜드’ 등의 학습 경험을 진행하고 학습 완료 시 주어지는 보상 시스템을 통해 나만의 캐릭터와 캠핑 공간을 꾸미며 즐겁게 학습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학습만으로는 우려가 큰 학부모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아이의 학습 현황 및 성장 속도를 전문 교사가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학습 데이터를 통한 1:1 맞춤 관리를 제공하고자 190만명의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 데이터를 분석해주는 점도 특징이다. 이처럼 AI 유아 전문 학습 플랫폼 ‘캠핑’은 초등학교 입학 전, 배움을 시작하는 유아의 전 과목·전 영역 발달부터 공부 습관 형성까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먼저 주요 과목인 한글, 수학, 영어부터 사회, 과학까지 초등 학습에 필요한 전 과목 기초 실력을 형성하는 디지털 학습이 진행된다. 또 단어 완성·수 세기 등 놀이 활동으로 배운 내용을 완벽하게 습득하도록 교재, 교구, 부가 자료를 제공한다.

3D 메타버스 기반의 캠핑 공간에서 학습을 완료하면 공간을 꾸밀 수 있는 특별 아이템을 제공해 배움을 시작하는 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을 지원하는 시스템도 구현했다. 1000권의 엄선한 디지털 도서 콘텐츠 ‘AI 북랜드’는 맞춤 도서 추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상상력, 창의력, 사고력 등 8가지의 독서력과 문해력을 두루 키울 수 있다.

금성출판사는 오는 31일까지 캠핑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료체험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캠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는 스마트 학습 브랜드 ‘캠핑'을 초등으로 잇는 수직적 확장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배윤희 플랫폼사업본부 본부장은 "캠핑은 홈러닝으로 시작한 경쟁사의 태블릿 학습 상품과는 달리 전문교사 관리와 차별화된 독서, 교구, 교재를 바탕으로 한다"라며 "캠핑을 통해 학습을 처음 시작하는 아이가 초등 입학 전 필요한 학습 습관부터 기초 학습 능력을 고루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