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장관상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장관상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2.11.30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포인트제도’, ‘민원처리실록’ 등 서비스혁신 및 품질향상 공로 인정

서울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 혁신 부문에서 체계적인 서비스 관리체계 구축 및 품질향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현장에서 고객만족‧품질향상‧원가절감 등 품질경영 혁신활동에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한 개인 및 기업에 서훈 및 포상을 추진함으로써 국가경쟁력 향상을 도모하는 대회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인택환 이사장의 경영철학인 ‘구민만족 최대화 노력’이라는 구호 아래 ▲직원의 서비스성과 계량화를 위한 ‘CS포인트제도’ 구축 ▲구민의 목소리를 공단경영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통합민원처리시스템인 ‘민원처리실록’ 개설 ▲현장중심의 고객소통 간담회 등 서비스 혁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인정받았다. 이밖에도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6년 연속 인증 유지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관(SQ) 3년 연속인증 유지 등 다양한 성과가 평가에 반영됐다.

인택환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주민의 여가선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한 직원들 덕분에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며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구민의 일상이 더 풍요롭고 행복해 질 수 있도록 고객 감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 최상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사진=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사진=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