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청소년회관, 고3 수험생 위한 힐링데이 개최
북구청소년회관, 고3 수험생 위한 힐링데이 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2.11.2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스트레스 날려버려! 넌 최선을 다했어!”
 

대구 북구청소년회관은 29일 10시부터 12시까지 영진전문대학교 국제세마나실에서 2022학년도 대학수학력능시험을 치른 관내 고3 수험생을 격려하기 위한 힐링데이를 개최했다.

'꿈, 날개를 펴다~'라는 주제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 펜데믹으로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하는 고3 수험생을 위한 문화행사로, 북구 관내 고3 학생 463명을 대상으로 댄스공연, 초청강연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식전 오프닝 공연으로 대구과학대학교 청소년교육지도과 댄스동아리 원데이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의 도전과 미래진로에 대한 주제로 여행작가 권현준 씨의 초청강연과 토크콘서트를 통해 인생의 목표와 미래설계에 대해 작가와의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외에도 혼성댄스그룹 Funy Max의 열정적인 축하공연 등 수험생들의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배광식 구청장은 “고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코로나로 그동안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여러 가지 어렵고 힘든 여건 속에서도 수능시험을 위해 참고 견디며 최선을 다해 준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마음껏 해소하고 지친 몸과 마음에 재충전과 힐링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gwkim@shinailbo.co.kr